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Pong`s Life ★

말라기 (우리말) 본문

Bible/우리말 구약 성경

말라기 (우리말)

퐁~★ 2020. 7. 9. 11:33

1장
1. 여호와께서 말가기를 통해 이스라엘에게 경고하신 말씀입니다.
2.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너를 사랑했다. 그런데 너는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셨습니까?'하는구나." 여호와의 말씀이다. "에서는 야곱의 형이 아니냐? 그러나 내가 야곱은 사랑했고
3. 에서는 미워했다. 그래서 내가 그의 산들을 폐허로 만들었고 그의 유산을 들짐승에게 주었다."
4. "우리가 쓰러졌어도 돌아가 그 폐허를 재건하겠다"라고 에돔은 말한다. 그러나 만군의 여호와께서는 말씀하셨다. "그들이 세운다 해도 내가 부숴 버릴 것이다. 그들은 '죄악의 땅', 곧 '영원히 여호와의 진노 아래 있는 백성들' 이라고 불릴 것이다.
5. 그러면 너희는 그것을 보고 '여호와는 이스라엘 국경 밖에서도 위대하시다'라고 말할 것이다."
6.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 이름을 소홀히 하는 제사장들아! 아들은 아버지를 존경하고 종은 주인을 존경하는 법이다. 날더러 아버지라면서 나를 존경함이 어디 있느냐? 날더러 주인이라면서 나를 두려워함이 어디 있느냐? 그러나 너희는 '우리가 어떻게 주의 이름을 경멸했습니까?'라고 말할 것이다.
7. 너희는 내 제단에 부정한 빵을 올렸다. 그러고도 너희는 '우리가 어떻게 주를 더럽혔습니까?'라고 말한다. 너희는 여호와의 식탁을 소홀히 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8. 너희가 눈이 먼 거들을 제물로 올린다면 악한 것이 아니냐? 다리 저는 것이나 병든 것을 제물로 올린다면 악한 것 아니냐? 그것들을 너희 총독에게 한번 바쳐 보라. 그가 너를 기뻐하겠느냐? 그가 너를 좋게 여기겠느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9. "너희는 여호와께 불쌍히 여겨 달라고 은혜를 간청해 보라. 너희 손으로 그런 짓을 했는데 그분이 너희를 좋게 여기시겠느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슴하셨다.
10. "너희 가운데 누가 성전 문들을 닫아서 내 제단에 쓸데없이 불을 지피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내가 너희를 기뻐하지 않는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리고 내가 너희 손에 있는 제물은 어떤 것도 받지 않겠다.
11. 해 뜨는 데서부터 해 지는 데까지 내 이름이 이방 민족들 가운데서 높임을 받을 것이다. 곳곳마다 내 이름을 위해 분향하며 정결한 제물이 바쳐질 것이다. 이는 내 이름이 이방 민족들 가운데서 높임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12. "그러나 너희는 '여호와의 식탁이 더럽혀졌으니 그 위에 있는 음식은 무시해도 괜찮아'라고 말해 내 이름을 더럽히고 있다.
13. 그리고 너희는 '보라. 진짜 귀찮은 일이다.'라고 말하며 그것을 멸시한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너희가 찢긴 것이나 다리 저는 것이나 병든 것을 가져와 제물로 바치고 있는데 내가 네 손에서 그것을 달갑게 받겠느냐?"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14. "자기 짐승 떼에서 수컷을 드릴 수 있고 맹세도 했는데 주께 흠 있는 것을 바치며 속이는 사람에게는 저주가 있을 것이다. 나는 위대한 왕이기 때문이다. 민족들이 내 이름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2장
1. "오 제사장들아, 이제 이 훈계는 너희를 위한 것이다.
2. 너희가 듣지 않으면, 곧 너희가 내 이름을 경외하겠다고 마음을 다지지 않으면 내가 너희 위에 저주를 보낼 것이고 내가 너희 복을 저주로 만들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렇다. 나는 이미 그 복을 저주로 만들었다. 너희가 나를 경외하겠다고 마음을 다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3. 보라. 너희로 인해 내가 너희 자손을 꾸짖겠다. 내가 너희 절기 희생물에게서 나온 오물을 너희 얼굴에 던질 것이고 너희를 그것과 함께 없애 버릴 것이다.
4. 그러면 너희는 레위와 맺은 언약이 계속되게 하기 위해 내가 이 훈계를 너희에게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5. "내가 레위와 맺은 계약은 생명과 평화의 언약이다. 그가 나를 경외하도록 그와 언약을 맺었고 그는 나를 경외하고 내 이름을 두려워했다.
6. 그의 입에는 진리의 법이 있고 그의 입술에서 죄악이라고는 찾을 수 없었다. 그가 나와 함께 평화롭고 올바르게 행했고 많은 사람을 죄악에서 돌아오게 했다.
7. 제사장의 입술은 지식을 담아야 하고 사람들은 그의 입에서 율법을 찾는다. 그는 만군의 여호와의 사자이기 때문이다.
8. 그러나 너희는 그 길에서 벗어낫꼬 네 법으로 많은 사람들을 걸려 넘어지게 했다. 너희는 레위와 맺은 계약을 깨뜨렸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9. "그러므로 내가 너희로 모든 백성들 앞에서 멸시당하고 천대받게 하겠다. 너희가 내 길을 지키지 않고 율법을 적용함에 있어서 치우침을 보였기 때문이다."
10. 우리 모두가 한 아버지를 모시지 않았느냐? 한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지 않으셨느냐? 왜 우리가 형제끼리 신뢰를 저버려 우리 조상들이 받은 계약을 욕되게 하는 것이냐?
11. 유다가 신의를 저버렸고 이스라엘과 예루살렘에서 역겨운 일을 저질렀다. 유다가 여호와께서 사랑하시는 그 성소를 더럽혔고 이방 신을 섬기는 여자들과 결혼했다.
12. 이 일을 하는 사람은 증인이든 보증인이든 만군의 여호와께 제물을 갖다 바치는 사람이든 여호와께서 야곱의 장막에서 쫓아내실 것이다.
13. 너희가 저지른 또 다른 일이 있따. 그분이 더 이상 너희 제물을 생각하지 않으시고 너희 손에서 나온 것들을 기쁘게 받지 않으신다고 여호와의 제단을 눈물과 통곡과 울부짖음으로 덮었다.
14. 너희는 "왜?"라고 묻는다. 이는 너와 네가 어려서 얻은 아내 사이에 여호와께서 증인이 되시기 때문이다. 그녀가 내 동반자이며 너와 언약으로 맺어진 아내임에도 불구하고 네가 신의를 저버렸기 때문이다.
15. 여호와께서 하나가 되게 하시지 않았느냐? 그분이 남은 영이 없어서 그러셨느냐? 그렇다면 왜 하나이겠느냐? 경건한 씨를 찾으시려는 것이다. 그러니 네 영을 잘 지키고 네가 어려서 결혼한 아내에게 신의를 저버리지 마라.
16.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이혼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의 옷을 폭력으로 덮는 것도 싫어한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러니 너희 마음을 잘 지키고 신의를 저버리지 말라.
17. 너희가 말로 여호와를 괴롭게 하고도 "우리가 어떻게 그분을 피곤하게 했습니까?" 하는구나. 너희는 "악을 행하는 사람마다 여호와께서 좋게 보시고 그분께서 기뻐하신다"라고 말하며 "공의의 하나님께서 어디 계시냐?"라고 말한다.


3장
1. "보라. 내가 내 심부름꾼을 보내 내 앞에 길을 닦게 하겠다. 그러고 나면 너희가 바라는 주께서 갑자기 그 성전에 올 것이다. 너희가 좋아하는 계약의 심부름꾼 말이다. 그가 올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2. "그러나 그가 오는 그날을 누가 견뎌 낼 수 있겠느냐? 그가 나타날 때 누가 서겠느냐? 그는 금을 제련하는 사람의 불 같고 세탁하는 사람의 비누 같을 것이다.
3. 그가 은을 제련해 순은을 만드는 사람처럼 앉아서 레위 자손들을 깨끗하게 할 것이다. 그가 금과 은철럼 그들을 제련하면 그들이 여호와께 의로 예물을 드릴 것이다.
4. 그러면 유다와 예루살렘의 제물들이 예전처럼, 곧 옛날처럼 여호와께서 기뻐하실 만한 것이 될 것이다.
5. 그러므로 내가 심판하기 위해 너희에게 가까이 나아가겠다. 마법사들, 간음하는 사람들, 거짓 증언하는 사람들, 그리고 일꾼의 품삯을 착취하고 과부와 고아를 압제하고 이방 사람의 권리를 박탈하면서도 나를 경외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 즉시 증인이 되겠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6. "나 여호와는 변하지 않는다. 그러니 야곱의 자손들아, 너희는 멸망하지 않는다.
7. 너희 조상들의 때부터 너희는 내 규례에서 떠나 지키지 않았다. 내게 돌아오라. 그러면 나도 너희에게 돌아가겠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러나 너희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돌아갈 수 있습니까?'라고 말하는구나.
8. 사람이 하나님의 것을 훔칠 수 있을까? 그런데 너희는 내 것을 훔쳤다. 그러나 너희는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훔쳤다고 그러십니까?' 라고 말하는구나. 너희가 내게서 훔친 것은 십일조와 예물이다.
9. 너희가 저주 아래 있따. 너희와 너희 민족 전체가 내 것을 훔쳤으니
10. 창고에 십일조 전부를 가져다 놓고 내 집에 먹을 것이 있게 하라. 이 일로 나를 시험해 내가 하늘 창문을 열고 너희가 쌓을 자리가 없도록 복을 쏟아붓지 않나 보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11. "내가 너희를 위해 먹어 치우는 것들을 꾸짖고 너희 땅의 열매들을 망치지 않게 하고 너희 포도나무 열매가 익기도 전에 떨어지는 일이 없게 하겠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12. "그러고 나면 모든 민족들이 너희가 복되다고 말하게 될 것이다. 너희 땅이 기쁨의 땅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13.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너희가 내게 불손한 말을 했따. 그러나 너희는 '우리가 무슨 말을 했다고 그러십니까?'라고 말하는구나.
14. 너희는 말하기를 '하나님을 섬기는 것을 쓸데 없는 일이다. 우리가 그분의 명령을 지키고 만군의 여호와 앞에서 슬픈 사람들처럼 왔다 갔다 한다고 해서 무슨 이득이 있느냐?
15. 그러고 보니 우리가 교만한 사람들에게 복이 있다고 해야 한다. 악한 사람들은 번성하고 또 하나님께 도전하는 사람들은 화를 입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16. 그때 여호와께서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사람들이 서로 말하는 것을 귀 기울여 들으셨따. 여호와를 두려워하고 그분의 이름을 존중하는 사람들을 여호와 앞에 있는 기억의 두루마리에 기록하셨다.
17.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들은 내 소유이다. 내가 행동할 그날에 그들은 특별한 내 소유가 될 것이다.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끼는 것처럼 내가 그들을 아낄 것이다.
18. 그때 너희는 다시금 의인들과 악인들,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과 섬기지 않는 사람들을 구별하게 될 것이다."


4장
1. "보라. 그날은 반드시 올 것이다. 그날은 용광로처럼 타오를 것이다. 모든 교만한 사람들과 악을 행하는 모든 사람들은 지푸라기 같을 것이고 이제 올 그날에 그들을 다 태워 버릴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들에게 뿌리 한 가닥이나 가지 하나도 남지 않을 것이다.
2. 그러나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의 태양이 떠올라서 그 광선으로 치료할 것이다. 그리고 너희는 외양간에서 풀려난 송아지처럼 펄쩍펄쩍 뛸 것이다.
3. 그러고 나서 너희는 악한 사람들을 짓밟게 될 것이다. 내가 이런 일을 할 그날에 그들이 너희 발바닥 밑의 재와 같을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4. "너희는 내가 호렙 산에서 온 이스라엘을 위해 내 종 모세를 시켜서 명령한 율법, 곧 규례와 법도를 기억하라.
5. 보라. 그 크고 무서운 여호와의 날이 오기 전에 내가 너희에게 예언자 엘리야를 보낼 것이다.
6. 그가 부모의 마음을 자식에게 돌리고 자식의 마음을 부모에게 돌릴 것이다. 돌이키지 않으면 내가 가서 저주로 이 땅을 칠 것이다."